암호 화폐 분석

[코인뉴스] 7 월 7일 암호화폐 뉴스

개미특급열차 2021. 7. 7. 17:01
728x90
반응형

1.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출처: Coinwarz 홈페이지

비트코인 해시레이트가 103.79 EH/s 입니다. 


2. 비트코인 채굴 전력 사용량 '전 세계 사용량 0.1% 수준'

출처: Bitcoin Mining Council

 북지 지역 가상자한(암호화폐) 채굴 관련 단체인 '비트코인 채굴 위원회가 이달 채굴 산업 현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코인포스트가 전했습니다.

국가별로 비트코인 채굴 전력 사용량은 중국이 가장 많았고, 그다음 미국, 유럽연합, 인도, 러시아 순이였습니다.

한국도 브라질과 함께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전 세계 국가의 총 전력 사용량은 약 16만2194 테라와트시(TWh)인 반면, 비트코인 채굴 시 전력 사용량은 189TWh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는 비트코인 채굴에 사용하는 전력이 전 세계 전력 사용량의 0.1165%에 그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민주당 '코인도 주식처럼 5000만원 소득공제-2023년 부터 과세'

 더불어민주당이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에 대해 주식 투자와 마찬가지로 최대 5000만원까지 공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암호화폐 투자는 복권이나 로또와 같은 우발 소득이 아닌 지속거래로 인한 소득으로 봐야 한다는 이유입니다.

 노웅래 의원은 "정부가 '코인'에 대한 위험성만 강조하며 과세 압박으로 시장의 김을 빼려고만 하고 있다"며 "방치하기보다 가상자산의 투자적 측면은 금융투자로 받아들여 사회적 문제로 불거지지 않게 유도하는 게 더 필요한 시점"이라고 덧붙였습니다.


4. "뉴욕시 비트코인 센터 될 것"말한 에릭 아담스 뉴욕 시장 후보, 민주당 예비선거 승리 

 7일 Apnews에 따르면, 에릭 아담스(Eric Adams)는 뉴욕시장 후보 민주당 예비 선거에서 승리했습니다.

 아담스는 "1년 안에 다른 도시를 보게 될 것이다. 우리는 생명 과학의 중심, 사이버 보안의 중심, 자율 주행 차량의 중심, 드론과 비트코인의 중심이 될 것이다"라고 전한 바 있습니다.


5. 시그넘뱅크, 이더리움 2.0 스테이킹에 대응 

 스위스 및 싱가포르에 거점을 둔 디지털자산은행 Sygmun(시그넘)은 암호화폐 이더리움(ETH)2.0의 스테이킹에 대응하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은행이 ETH2.0의 스테이킹을 하는 첫 사례가 된다고 합니다.

 시그넘이 제공하는 ETH2.0 서비스 연리는 최대 7%입니다. 
 스테이킹이란 일정량의 암호화폐를 소정의 기간 네트워크에 예치하는 것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시그넘은 ETH2.0 스테이킹 외에 현재 암호화폐 테조스(XTZ)인 스테이킹과 스위스 프랑스 스테이블코인 DCHF의 일드파밍예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