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기업 분석

[콜마비앤에이치] 건강기능식품 밸류체인 확보. 탄소중립 실현, 중국진출.

개미특급열차 2021. 7. 25. 12:53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8nr-uDmv5Q0



1. 어떤 회사인가?

 

출처: 콜마비앤에이치 홈페이지

 콜마비앤에이치는 한국콜마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공동 설립한 민관 최초 합작회사로서, 
미래창조과학부에 등록된 제 1호 연구소 기업입니다. 
 천연물 기반 신소재를 연구, 개발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ODM/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판매하는 전문기업이니다.


2. OEM, ODM이란?

-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의 약자로 주문자 위탁 생산방식입니다.
 특허와 기술 설계는 본 브랜드가 하고 저렴한 생산 비용과 대량생산을 위해 인건비나 생산비가 적은 중국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뜻합니다.
 예를 들면, Made in China, Designed by KOREA 같은 상표들을 종종 보실 겁니다.
 

- ODM

 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의 약자로 제조업자 개발 생산방식입니다.
 이경우는 제품을 개발까지해서 본 브랜드에 납품하는 방법입니다.
 기술력과 품질력을 갖춘 중소기업이 대기업에 납품하여 대기업 상표 유통망을 이용하는 경우입니다.
 OEM이 단순 생산이라면 ODM은 계발까지 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3. ODM토탈 컨설팅

출처: 콜마비앤에이치 홈페이지

 

 콜마비앤에이치는 국내 1위 건강기능식품 ODM 업체로서 시장 상황에 대한 동향과 트렌드 파악에서부터 상품의 기획, 개발, 생산, 관리, 그리고 출하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의 발전된 기술과 탄탄한 ODM 네트워크를 통해 브랜드기업의 제품 개발 및 생산을 적극적으로 서포트하여, 마케팅에 보다 역량을 집중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ODM 및 OEM 경험을 토대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브랜드 컨설팅, 제품기획 및 개발, 생산, 관리까지 포괄하는 OBM (Original Brand Manufactur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4. 건강기능식품

출처: 콜마비앤에이치 홈페이지

 콜마비앤에이치는 기능성에 역점을 두고 기능성 신소재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긴밀한 산/학/관 협렵을 통해 바이오 나노 기술의 첨단 복합 기술을 상용화한 고품질의 제품을 현실화합니다.
 기능성 소재 개발부터, 제품 기획, 개발, 생산, 출하까지 전 공정을 책임지는 건강기능식품 ODM토탈서비스를 제공하며, GMP관리시스템을 통해 제조 및 품질관리를 완벽히 실행합니다.


5. 화장품

출처: 콜마비앤에이치 홈페이지

 다양한 소재 제조 기술을 화장품에 응용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합니다.
 생허브 바이오 기술은 깨끗하게 재배한 허브를 건조하지 않고 신선한 상태에서 가공하는 기술로 산화물을 최소화하고 신선한 유용물질을 우려내는 기술입니다.
 천연 추출물 색도 개선 기술은 천연물 추출물에 원자력 기술을 이용하여 생리 활성을 유지하면서 색도를 개선하는 기술입니다.
 한방 발효 기술은 미생물의 효소를 이용하여 유효성분을 작게 분해하여 피부 흡수력을 높이고, 피부에 유 효한 아미노산을 생성하고 각질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는 기술입니다.


6. 주요 거래처 및 제품

출처: 콜마비앤에이치 보고서

 건강기능식품이 전체 매출의 62% 비중을 차지하며, 애터미, 종근당건강,에이프릴스킨등이 주요 거래처입니다.
 화장품의 전체 매출 비중은 34.4%로 애터미, 한국콜마, 알파크립텍등이 주요 거래처입니다.


 7. 중국 사업 확장

 콜마비앤에이치는 중국 법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제로 산동성(연태콜마)과 강소성(강소콜마)에 공장이 있습니다.
 애터미와 함께 중국 시장에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강소콜마는 매출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중국도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으며 그만큼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8. 건강기능식품 밸류체인

출처: 콜마비앤에이치 홈페이지

 스마트팜에 투자
 스마트팜은 정보통신기술(ICT) 등을 농업에 접목해 작물의 생육 환경을 관측·관리하고 생산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과학·기술 기반의 농장을 말합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스마트팜을 지어주는 사업을 하는 플랜티팜에 약 30억원을 투자하고 지분 3.6%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플랜티팜은 샐러드 제조업체 팜에이트 자회사로, 스마트팜 구축 기술과 스마트팜 관련 인프라 시설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투자로 건강기능식품 원료 재배부터 생산, 포장, 유통까지 전 영역을 서비스하는 밸류체인을 갖추게 되었다고 합니다.


9.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녹색경영

출처: 콜마비앤에이치 보고서

 콜마비앤에이치는 녹색경영체제를 구축하기위해 폐기물 자원순환, 환경 성과 측정 및 관리를 통해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있으며, 또한 환경 법정 서류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기오염 총량관리나 에너지 사용량 감축등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물 사용량을 95% 줄인 순환식 수경재배와 같은 친환경 공법을 지원하고 환경보호와 사회가치 창출에도 앞장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10. 매출

(유튜브 영상 참조)


11. 차트

(유튜브 영상 참조)


12. 결론

(유튜브 영상 참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