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화폐 분석

[코인뉴스] 7월 21일 암호화폐 뉴스

개미특급열차 2021. 7. 21. 11:55
728x90
반응형

1.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출처: Coinwarz 홈페이지

7월 21일 비트코인 해시레이트는 87.41 EH/s 입니다.


2. 이더리움클래식(ETC), 7월 24일 마그네토 하드포크 예상

 토큰뷰에 따르면 이더리움클래식(ETC)이 블록높이 131,891,33에서 마그네토(Magneto) 하드포크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현재 블록높이와 블록생성시간(12.3초)을 감안하면 7월 24일경 업그레이드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그네토 하드포크는 ECIP-1103를 실행하며, 네트워크의 보안과 가스 및 트랜잭션을 최적화하는 이더리움 베를린 업그레이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10, 극단적 공포 지속

 

출처: Alternative 홈페이지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9포인트 내린 10을 기록했습니다.

 극단적 공포 단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합니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됩니다.


4. 비트코인 3만달러 선 붕괴. 전문가들, "추가 하락 후 반등할 것" 

 연합인포맥스에 따르면 비트코인 시세가 심리적 저항선이던 3만달러 아래로 내려앉은 가운데, 해외 전문가들은 추가 하락 후 반등을 예상했습니다.

 미국 투자업체인 뉴스트리트어드바이저 그룹의 델라노 사포루 최고경영자(CEO)는 20일(현지시간) CNBC 방송 '트레이딩 네이션'에 출연해 당분간 비트코인의 고통이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해 12월 20일로 거슬러 올라가면 비트코인 가격은 약 2만2천~1만7천달러 선까지 더 하락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거기서부터 반등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페어리드 스트레지스 창립자인 케이티 스톡턴도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앞으로 더 압박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3만달러 붕괴에 대해 그는 "강화 단계의 하방선을 나타낸다"며 "나는 이를 '가격 안정화를 위한 숙성(ripe for a shakeout)'으로 비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가격 하락 이후 시장이 비트코인 약세 요인을 떨쳐버리면 가격이 빠르게 회복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5.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업계 떠나도 암호화폐 청산 안 해" 

 이더리움의 공동 설립자인 앤서니 디 이오리오(Anthony Di Iorio)는 트위터를 통해 "앞서 나온 언론 보도와 달리, 난 암호화폐를 청산하지 않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부 청산한 생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그가 운영 중인 월렛 개발사 디센트럴을 매각해 자선단체를 설립하고, 암호화폐 업계를 떠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6. 다날, 비트코인 배달결제 시장 여나… 2위 배달업체 350억원 투자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이 국내 2위 배달대행 플랫폼 기업 만나코퍼레이션에 350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 2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다날은 만나코퍼레이션의 만나POS와 음식점과 라이더 간 결제 방식인 만나페이에 신용카드 선불충전 및 가상계좌 서비스, 휴대폰 결제, 페이코인(PCI) 등 결제서비스를 제공해 신규거래를 추가 확보 할 예정입니다. 

 매체는 "다날의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페이코인을 통한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 만큼, 배달에서도 비트코인 결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728x90
반응형